회원가입약관

제1조(목적 등)
① KAA평생교육원(www.kaaedu.co.kr)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KAA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교육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교육원"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교육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교육원"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교육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교육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교육원"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교육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교육원"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2) 각종 뉴스 등 정보서비스
② "교육원"은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과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의 법적 책임은 각 제휴 사이트에 있습니다.
④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교육원"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교육원"이 적절하다고 판단 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교육원"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교육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교육원"이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말소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교육원"이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교육원"에 등록된 이용자의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이상 "교육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가 "교육원" 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에서, 이름, 성별,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등에 필수적인 개인정보로 수집합니다.
② "교육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교육원"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교육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사용(대여)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원" 에 통보하고 "교육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교육원"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교육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음의 직원이나 다음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교육원"은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교육원"이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1조(공개게시물의 삭제)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6)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교육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교육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약관의 개정)
① "교육원"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재판관할)
① "교육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제15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교육원”과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교육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제.
6) 교육과정 : “교육원”이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원격교육 연수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컨텐츠를 말함.
7) 수강료 : 원격 교육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교육원”이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8) 수강승인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제16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①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교육원”의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7조 (서비스의 내용)
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2) 각종 뉴스 등 정보서비스
② "교육원"과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의 법적책임은 각 제휴 사이트에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요금)
①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개시)
① 서비스는 “교육원”이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등 ”교육원“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 을 사전에 회원 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21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①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교육원”이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효력은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제22조 (수강신청)
①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교육원”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수강신청은 "교육원" 회원 등록자에 한합니다.

제23조 (수강료 납입)
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교육원"의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로 납입합니다. 단, 입금인은 수강신청자의 본인의 본명(실명)으로 입금해야 한다.
③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수강료납입 시 수강신청자 회원의 본명(실명)이 아니라 타인명으로 입금처리 했을 경우는 “교육원”의 안내데스크로 문의하여 별도의 절차에 따라 입금확인을 받아야 합니다.(02-3482-5010)
⑤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⑥ 법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02-3482-5012), 우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사용자 PC환경)
①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 및 모뎀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 및 동영상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 및 강의를 듣기위한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②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는 수강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교육원”이 별도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25조 (현금영수증 발급)
①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신청 시 현금영수증의 종류를 선택하여 현금영수증의 발급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제26조 (결제수단 및 방법)
① "교육원"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또는 기타 “교육원”이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수강승인)
① “교육원”은 제14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교육원”이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2)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3) 수강취소 기간
4) 환불기간 및 절차
③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2)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가 누락된 경우
3) 기타 “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 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1)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2)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기타 “교육원”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28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① 유료서비스 신청수강자는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다음의 학습비 반환기준에 따라 환불을 진행 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환불 금액
수강 전 수업시작 전 전액 환불
수강 후

1개월이내
(학습기간내)

총 수강진도율 1/3이 지나기 전 수강료의 2/3
총 수강진도율 1/2이 지나기 전 수강료의 1/2
총 수강진도율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1개월 이후
(학습기간 후)
학습기간 종료일 다음 날 부터 반환하지 아니함
비고 1. 총 수강진도율은 교육생이 강의를 수강한 진행율을 말한다.
2.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 수강진도율을 기준으로 한다.
3. 환불처리기간: 환불신청 접수 후 7일
③ 환불신청 시 교재는 환불이 불가하며 환불금액에서 교재에 표기된 판매금액과 배송비용을 공제합니다.
④ "교육원"은 학습기간 1개월(결재일부터~30일)이 경과한 건에 대해서는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 환불신청은 고객센터(02-3482-5010)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9조 (이수확인 및 이수처리)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수강자의 이수처리는 “교육원”이 정한 기준과 절차 ("교육원" 홈페이지에 FAQ)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② 교육이수에 필요한 수강진도율은 "교육원"의 홈페이지 “나의강의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교육원”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본 약관은 2017년 1월 5일부터 시행 됩니다.